[하와이] 출국 준비 및 인천 국제 공항 제2터미널 , 마티니 라운지

2022. 5. 7. 18:16여행/미국

이번에 운이 좋게 출장 겸 하와이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1주일이라는 시간 동안 하와이에 있으면서 가보았던 곳들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대구에서 인천공항으로 이동하기 위해 ktx를 타고 이동을 하였습니다. 이때까지는 출국한다는 기분은 하나도 들지 않았습니다.

인천공항에 도착한 후, 출국을 위해서는 크게 3가지 서류가 필요했습니다. 백신 접종확인서, ESTA, 그리고 출국 48시간 이전에 검사를 받은 코로나 음성 확인서입니다.

먼저 미국 출국을 기준으로는 코로나 검사 종류의 관계없이 음성 확인서만 발급을 받으면 됩니다. 따라서 저희는 출국 당일에 신속항원검사를 받았습니다. 검사소의 위치는 인천공항 제2터미널을 기준으로 지하 1층에 있습니다. 또한 사전 예약 후 방문 시 바로 검사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예약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얼마만에 보는 비행기인지..

코로나 검사소는 저녁 전에 마감을 하기 때문에 출국 시간에 비해 일찍 도착했습니다. 그 때문에 오랜 시간 공항에서 대기를 했어야 했는데, 저희는 Matina 라운지에서 출국 시간까지 시간을 보내었습니다.

 

Matina에서는 다양한 한식 및 중식 요리를 즐길 수 있었으며, 생각보다 쾌적하게 대기할 수 있었습니다. 함께했던 분들도 생각보다 요리가 괜찮다는 평이었으며, 저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간단히 저녁을 해결한 후, 휴식을 취하면서 출국 시간까지 시간을 보내었습니다.

8시간의 비행 끝에 드디어 호놀룰루 국제공항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 포스터에서는 방문했던 식당들 위주로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728x90